최근 티몬과 위메프에서 환불 지연 상황이 발생하여 많은 소비자들이 불편을 겪고 있습니다. 이에 대해 두 회사는 사과문을 발표하고, 카드 결제 취소 방법을 공지했습니다. 간단히 말해서 카드결제취소는 고객이 직접 카드사에 연락을 해서 취소를 하면 됩니다.
카드 결제 취소 방법
1. 신용카드사 고객센터 연락: 취소 환불을 원하는 고객은 각 신용카드사의 고객센터로 연락하여 결제 취소를 요청할 수 있습니다.
2. 이용대금 이의제기 절차: 결제 금액이 20만 원 이상이고 3개월 이상 분할 납부한 경우, 카드사에 할부계약 철회 및 항변권 신청이 가능합니다.
대상 카드사
- 롯데카드
- 비씨카드
- 삼성카드
- 신한카드
- 우리카드
- 하나카드
- 현대카드
- KB국민카드
- NH농협카드
1. 티몬과 위메프의 환불 지연 사과 및 해결 방안 안내
티몬과 위메프는 홈페이지에 사과 문구와 함께 "환불지연 해소 방안에 대해 안내한다"고 공지했다.
2. 카드 결제 취소 방법
고객들은 각 신용카드사 고객센터에 연락하여 결제 취소를 요청할 수 있다. 결제 취소 신청 대상 카드는 롯데, BC, 삼성, 신한, 우리, 하나, 현대, KB국민, NH농협카드이다. 고객은 카드사의 신용카드 이용대금 이의제기 절차를 통해 결제 취소를 신청할 수 있다.
3. 20만원 이상 3개월 이상 분할 결제에 대한 추가 조치
결제금액이 20만원 이상이고 3개월 이상 분할로 납부한 경우, 고객은 카드사에 할부계약 철회와 항변권을 신청할 수 있다.
4. 카드사들의 안내
카드사들도 같은 내용의 안내문을 모바일앱 등에 게시했다.
5. 피해자들의 환불 요구
티몬·위메프 사무실에서 현장을 지키며 환불을 요구 중인 피해자들은 조속한 환불금 입금을 거듭 촉구했다.
티몬과 위메프는 환불 지연 해소를 위해 최선을 다하고 있으며, 고객들의 피해를 최소화하기 위해 노력하고 있다고 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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